728x90
반응형

사장이라는 직업은 내 인생을 나에게 통째로 선물해 줄 수 있는 유일한 직업이다.

경영자가 되는 순간 자신이 자신을 고용하는 사람이 되어 그 모든 이익을 가져갈 수 있다.

그러나 실패하면 모든 것을 잃을 수 있고 심지어 가족과 헤어질 수도 있다.
그럼에도 사장을 하는 이유는 내 삶의 주도권을 내가 가지고 살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.

급여받는 안전망을 얻자고 평생 남의 사업체 안에 살다가 집 한 채 겨우 얻고, 육십 넘어 약수터나 다니는 삶을 결코 받아들일 수 없기 때문이다.
사장이란 일은 특별한 재능이나 환경에 있는 사람들의 전유물이 아니다. 누구나 사장이 될 수 있다.

소심한 성격이나 내향적인 사람, 나서기 싫어하는 사람, 다소곳한 성품의 여자, 학력이 뛰어나지 않는 사람, 이민자 그 누구든 사장을 할 수 있다. 이런 모든 단점을 일시에 무력화하는 도전, 믿음, 희망을 가진 모든 사람은 사장이 될 수 있다.


창업을 한다는 것은 돈을 버는 방식 이상의 삶의 의미를 지닌다.

월급을 포기하고 창업을 하겠다는 것은 내 목줄을 풀고 내 마음대로 달리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.

무서워할 것 없다. 아름답고 행복하고 즐거운 일이다. 하루에 20시간씩 일주일에 140시간씩, 일 년에 365일 일을 해도

즐겁고 행복한 일이 사장의 일이다.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기 때문이다.


자기 삶의 주권을 갖는 것은 아름다운 도전이다. 자

신에게 주어진 단 한 번의 인생에, 어떻게 한 번도 자신의 삶을 살기 위해 도전하지 않을 수 있는가?

이 도전에서 성공하면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는 자유와 하고 싶지 않은 것을 하지 않을 자유를 얻는다.

경제적 자유를 얻고 노동에서 자유로운 삶을 살 수 있다. 이보다 조금 더 성공하면 언제, 어디든, 누구와도 갈 수 있는 자유를 얻는다.

시간과 공간에서 자유를 얻을 수 있다. 그보다 더 성공하면 어떤 권위에도 굴복 당하지 않을 권위를 가질 수 있으며

때때로 명예까지도 얻는다.

 

자산에서 얻은 자유가 내 인생을 나에게 선물에 주며, 내가 사랑하는 사람을 끝까지 보호해 줄 수 있으며,

내 스스로 독립된 인격체를 유지하도록 돕는다.
자기 삶에 주인이 되는 방법은 다양하다. 하지만 모두가 연예인이 되거나 스포츠인, 혹은 예술가가 될 수는 없다.

러나 사장은 누구나 할 수 있으니 이런 삶을 살기 위해서는 사장이 되는 수밖에 없다.

728x90
반응형

+ Recent posts